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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idyn-PANACHE
사용자 친화적인 CFD 소프트웨어로, 특정지역(도시, 산업지역, 교통 등) 대기 오염물질의 확산 및 공기질 예측 시뮬레이션 전용 소프트웨어입니다.
지형, 건물, 토지피복 그리고 용도를 가진 복잡한 환경에서 대기확산 모델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Fluidyn-PANACHE는 Fluidyn-ASSESS-RISK의 사고 발생 시나리오들을 가지고 평가 및 분석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적용분야는 산업현장(석유화학단지, 정유공장)의 독성 및 오염물질의 사고확산 / 비상계획응답, 산업지역(채석장, 안료공장, 폐수처리시설, 제약회사 등)의 공기질에 대한 환경적 영향계획과 평가, 도시공기질에 대한 환경적 영향평가, 도로 / 고속도 차량에 의해서 방출되는 오염물질의 확산해석 및 공기질이나 건강에 미치는 영향평가, 연료탱크나 정류탱크의 파열이나 누수해석, 정적화재(고체제품의 연소, 가스와 액체의방출)과 같은 환경적 사고수치해석, 그리고 폭발과 연관성이 있는 동적화재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Fluidyn-PANACHE 사용방법
Fluidyn-PANACHE는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로서, 지형은 지도나 GIS파일을 이용하여 생성할 수 있는데, 3차원 복잡한 지형, 지역변수(도시지역, 산림지역, 수역, 산업지역..), 건물들과 장애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화학물질은 Fluidyn-PANACHE내부의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물질을 사용할수도 있고,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의 위치(사용자 정의)에 따라서 소스방출에 의한 시나리오 분석을 진행할 수 있는데, 날씨의 경우는 기상조건(바람장, 구름범위, 지면, 태양복사, , 그리고 주변환경조건들)을 적용한 후 해석을 수행하게 됩니다.

Fluidyn-PANEIA
Fluidyn-PANEIA는 Fluidyn-PANACHE의 한모듈로서, 산업지역의 공기의 질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계획하고 평가하는 전용툴입니다. 포인트나 연속된 오염소스들로부터 배출된 산업적 배출의 대기확산모델링을 수행합니다. 현재 환경영향평가등에서 사용하는 가우스모델이 아닌 오일러 방정식의 3D 결정적해를 사용합니다. 소식식별을 위해서 퍼프모델(Puff model)을 사용하고 중력은 총중력모델 또는 Boussinesq 근사에 의해 게산이 됩니다. Fluidyn-PANEIA는 산업지역(채석장, 안료공장, 폐수처리시설, 제약회사, 반도체공장, 발전소, 바이오퇴비지역, 버스정비공장 등)의 환경적 영향계획과 평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Fluidyn-PANEPR
Fluidyn-PANEPR은 Fluidyn-PANACHE의 한 모듈로서 산업현장의 사고확산 3D해석을 위한 전용 제품군으로 산업오염물질 사고확산 및 비상계획 및 응답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화재에 의한 연소생성물과 가압된 혹은 가압되지 않은 탱크, 파이프, 밸브, 그리고 조인트의 파열이나 누출에 의한 공정산업에서 오염물질 사고확산의 결과를 분석하는데 이용이 됩니다. Fluidyn-PANEPR은 Fluidyn-ASSES-RISK의 사고 발생 시나리오들을 가지고 평가 및 분석을 합니다.

 

Fluidyn-PANWAVE
Fluidyn-PANWAVE는 Fluidyn-PANACHE의 한모듈로서, 사고에 의한 전체누수(연료탱크의 갑작스런 파열)나 부분누수(연결부에서 파괴나 파열)의 결과를 시뮬레이션 하기위해서 개발이 되었습니다. 파동효과와 탱크 보호벽의 압력영향 시뮬레이션으로 탱크내부의 액체 보유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분류된 지역의 안전지침(SEVESO II, 독성 가연성 액체 저장에 대한 절차)에서 갑작스런 탱크파열로부터 발생하는 액체 보유량 손실은 저장지역의 갑작스런 월파와 압력의 시뮬레이션으로 가능합니다. Fluidyn-PANWAVE를 이용하여 탱크파열로 내부액체손실과 풀의 형성, 탱크파열로 인한 보호벽 설계의 검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Fluidyn-PANROAD
Fluidyn-PANROAD는 Fluidyn-PANACHE의 한모듈로서, 도로나 고속도로 차량에 의해서 방출되는 오염물질의 확산을 시뮬레이션하고, 공기의질이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서 개발되었습니다. 고속도로설계 및 현재 인프라 구조물의 수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평가, 도로의 수정(추가적으로 레인확장, 유턴, 교차지점)과 도로의 계획적 배치(교차로, 도로 편차생성), 소음벽(음향벽)설치, 터널 외부의 가장 높은 오염값을 가지는 부분에 대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